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하기 전에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는 방법

루아 2022. 7. 20. 10:30
728x90

스마트스토어 하기 전에 사업자등록증 발급받는 방법

아직까지도 비대면에 익숙한 시기여서 온라인 사업으로의 구축이 되고, 확장도 더불어 되고 있는 건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려는 분들이 이것만 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편안하게 5분 이내로 사업자등록증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과정(요약본)

사업자를 등록할 때에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둘 중에 하나 선택!) 그리고 개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간이,일반)으로 나뉘어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을 한다.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기 전에 대표자(사업자) 본인의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사본, 사업자등록 신청서 이 3가지를 가지고 방문을 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세번째로 말씀드린 사업자등록 신청서는 관할 세무서에 구비되어있으니 방문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등록사업이 인허가등의 사업이라면 허가와 관련된 증빙서류도 함께 제출해달라고 하실 수 있으니 꼭 챙기시고, 동업의 경우에는 동업 계약서가 추가로 필요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2. 국세청 홈택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네이버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사진이 뜹니다. 그러면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해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클릭해서 사이트를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로그인 누르시면 공동 인증서 로그인 있으니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그리고 들어갔다면 페이지 중반에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클릭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밑에 사진처럼 떠있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여기서 사업자 등록 신청을 하시면서 인적사항을 등록해주시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도 수정이 가능하긴하지만 절차가 복잡할 수 있으니 한 번 할 때 꼼꼼히 살펴보시면서 처리하시는 게 좋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구매대행 그리고 거기 중에서도 해외구매대행을 많이 진행하실 텐데 쉽게 예시로 스마트스토어를 진행하시는 거라면 업종 선택은 해외직구대행업으로 넣으시면 되고, 업태는 도매 및 소매업으로 넣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글의 마지막 총정리!!

1. 사업자를 등록할 때에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이렇게 두가지로 나뉜다.

2.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려고 할 때에 대면으로도 가능하고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3. 대면으로는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을 하면 된다.

4. 비대면으로는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서 발급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된다.

5. 그리고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시면서 인적사항을 적어주어야 하며, 수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절차가 복잡하니 처음에 할 때 꼼꼼히 보고 처리하는 것이 좋다.

6. 업종과 업태도 미리 체크해놓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