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간단 개설방법 :)
어떻게 됐든 검색을 해서 들어오신 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을 받고 통신판매업자 즉,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될 준비가 다 되셨습니다.
그렇지만 발급만 받고 아무것도 못한다면 아쉽지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의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지금 바로 [네이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를 간단하게 개설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테니 보시고 그대로만 따라오시면 됩니다.
(성급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모르는건 댓글 남겨주세요 ^~^)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음에 천천히 따라오셨다면 윗 사진과 같이 결과가 표시되어질겁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이제부터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된겁니다.
하지만, 아직 시작을 안했으니 천천히 알아보러가시죠!
(미리 말씀드리자면, 어려운 말로 포장하거나 그러진 않았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입점 - 개설방법
우선은 네이버 혹은 구글에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그냥 스마트스토어라고 쳐도 나옵니다)
- 저는 구글에다가 검색해서 들어갔습니다 :)
그리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때 로그인 말고 판매자 가입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예전 데이터에서는 그냥 판매자 가입하기 하면 됐지만, 이제는 네이버 커머스 ID를 활용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야하므로 가입하기해서 진행해서 전환 및 가입을 마칩니다.
(이 부분은 바로 하면 되서 생략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스토어센터 가입하기를 들어갈겁니다.
위에 판매자 유형으로 나오는데 저희는 이제 사업자등록증을 발부받았고, 개인이 아닌 사업자(통신판매업자)
이므로 사업자 (가운데에 있는 모양) 클릭하신다음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
+ 추가적으로는 미리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되어있는 대표자 통장 사본 1부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쟁겨놓으면 급하게 안찾아도 됩니다.
그리고나서 사업자를 누르면 (사업자인증)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면 입력!
다 입력하셨다면 다음을 누르고 넘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여러가지 표시가 있길래 눌러보니
가입 Tip도 있어서 금방 하실겁니다.
자 다음으로~!
아이디 유형은 선택하시면 되는거니 PASS입니다. (시간은 금이자나요!!)
그리고 위에있는 사진처럼 사용가능한 스마트스토어 이름을 조회해보고 그 다음으로는 스마트스토어
고유 URL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가입 후 1회 수정이 가능하고, 검색어로 활용이 된다고합니다.)
(그 밑에 링크는 가입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신중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 다음 윗 사진처럼 네이버 쇼핑에도 연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클릭해서 연동시켜주고
네이버 톡톡으로 상담을 대부분 받기 때문에 이것 또한 연동 클릭을 누른다음에
(또다른 인증 - 아이디인증) 그것을 하고 다음누르기!!
그리고 판매자 약관동의는 모두 동의합니다로 하였습니다.
# 그리고 여기서 국내 사업자 필수 서류 준비사항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뜹니다.
사실 홈택스에서는 바로 조회가 되어져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만 있으면 됩니다.
윗 사진 처음부터 시작으로 작성할 것은 사업장 정보 그리고 대표자 정보 등의 정보입니다.
일단은 빨간표시로 *표시 되어있는건 꼭 작성해야하는 필수 항목이므로 전부 채워넣는다고 생각하시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나열해서 쓰면 글만 길어지니깐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사업장의 위치및 정보 그리고 구분하는 내용을 작성을 다 하고나면
'나'의 이름과 구성 부분을 물어보니 물어보는 항목대로 그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발급 후 바로 스마트스토어부터 개설하셨다면 미신고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물어보고 첨부하라고 하니 걱정마세요 :)
쭉 하고 나면 판매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적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정보 입력)
여기서는 스마트스토어 이름, 주소, 소개글,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기입하시고
다 작성을 하셨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오른쪽 윗 사진을 보시면 판매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카테고리는 추후에 변경이 가능해서 주로 판매하는 품목이 있다면 임시적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다음 상품 출고지 (주소) / 반품, 교환지 (주소) / 정산대금 관련된 정보들 입력
그리고 담당자 정보 입력!
이 부분에서는 배송부분과 정산부분에서 제대로 짚고 넘어가기위해서
작성을 요하는 것 같았습니다.
다 빨간 *표시이니깐 다 작성하신다음에 밑으로 내리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담당자 정보 마지막으로 나옵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힘내세요!!)
위 정보를 기입을 다 한다음에 오른쪽 사진에 첨부해야한다고 나옵니다.
이때, 사업자등록증을 찍어놓고 카카오톡으로 보내놓은 다음에 개인 카카오톡에서 사진 저장하고
바탕화면으로 보낸다음에 첨부하면 까알끔합니다 :)
그렇게 되면 이제 다음으로 눌러서 완료하면 어떻게 뜨는가!?
맨위에 대표사진처럼 스마트스토어 개설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
바로 개설하자마자 로그인해서 스마트스토어센터 들어오니깐 역시~!
깨끗깨끗하네요 ㅎㅎㅎ
2개의 사업자로 쇼핑몰을 운영했었지만, 통합 쇼핑몰을 만들어서 각잡고 해나갈 예정입니다.
어디 한번 해볼까나!?
(번외 멘트) 길게 되어있지만 그대로만 따라하면
스마트스토어를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는 과정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시고 스마트스토어 셀러로 거듭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