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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윙 매출 최적화 광고 (자동)를 해 본 후기

루아 2022. 10. 5.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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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윙 매출 최적화 광고 (자동)를 해 본 후기

이제 쿠팡 윙으로 광고 태워서 효자상품에게 부스터를 껴주기 위해서 해보려고 정보를 구하고 어떤게 나을지

찾다가 도저히 그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서 일단 먼저 해보자!

이러다가 진짜 해보지도 못하고 지쳐서 그냥 냅다 던져 버릴꺼같다라는 마음이 너무 크게 느꼈습니다.

(아무것도 안되니깐 답답해서)

 

근데 분명 지금 하시면서 자꾸 장애물이 가로막으니깐 검색하셔서 들어오셨을겁니다.

지금부터 쿠팡 윙 매출 최적화 광고 (자동)을 해 본 후기와 함께 과정을 설명해드릴테니 그대로 따라오세요!!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등록완료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등록완료

 

캠페인을 다 만들면 등록완료!! 라고 표시가 되어지면서 20분뒤부터 광고가 시작된다고

표시가 되어집니다. 그러면 쿠팡 광고 등록은 끝!

 

그렇다면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볼까요!?

 

 

1) 쿠팡 윙 매출 최적화 광고를 하게 된 계기

다른 키워드 광고도 진행하려고 준비중이지만, 쿠팡 윙 매출 최적화 광고를 먼저 해야겠다 생각한 이유는 쿠팡에서 내 효자상품이 잘 팔리고 있었고, 또한 퀄리티를 살려서 사입으로 진행을 하려고 했기에 이 참에 마케팅 부분에서는 꾸몄으니깐

광고로 많은 분들에게 뿌려지는 행위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그래서 쿠팡광고를 찾아보려고 했지만 디테일에서 조금 떨어지는 제가 꾸역꾸역 서치하면서 영상을 보고 알아내서 해봤지만,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길래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봤습니다.

 

수동형은 입찰가도 자주 바꿔줘야하고, 키워드도 중간에 필요없이 돈만 나가는 키워드가 있으면 빼줘야하고 계속적으로 확인해야하는 그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일단 매출 최적화 광고로 건드려보게 되었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2) 쿠팡 윙 수동형 VS 매출 최적화 광고 (자동)

광고 등록 과정에서 첫번째, 두번째로 갈림길이 주어집니다.

 

첫 번째로는 각 상품들을 광고할께요!  --> 개인의 스토어에 있는 상품을 개별적으로 광고하는 모드!

두 번째로는 브랜드로 모아서 광고할께요! --> 브랜드를 광고하는 모드!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죠!?

저는 그래서 첫번째로 고르고 진행해서 넘겼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그리고 밑을 보니 광고 목표는 무엇이냐고 하면서 두갈래길을 또 줍니다...(그만 두갈래길 줘라 ㅡㅡ)

그래서 일단 고민을 여기서 좀 하다가!!

 

제가 결국 골랐다고 한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성장!!

(매출 최적화 광고 - 자동)을 진행했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3) 이후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이어서~!!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이 부분은 위에서 선택을 하고 캠페인 이름을 적은 다음 스크롤해서 내리면 위와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루 얼마씩 사용하시겠어요? 하는 부분에 너무 많은 금액을 넣진 마세요!!

 

 

처음 사용해보는 매출 최적화 광고라면 하루 최소 예산으로만 진행하세요...!!

근데 지금 서치해서 보니깐 광고해봤자...라는 것이 많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제목보고...어 해본거 아니야!? 라고 하시겠지만 이제 저도 광고 찐찐후기로 수익률이
어땠는지 꼭 포스팅으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여기서 광고상품 설정을 할 때에도 그룹이름을 적으라고 하네요...쓸데없는 것이 많으니 패스할건 패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스마트 상품관리 // 수동 상품 설정) 이렇게 있습니다.

만약 지금 광고하는 목적이 <나만의 효자아이템이 생겼다> 또는 <나는 모든 상품이 잘팔리기만 하면 된다>

라는 목적에서 나뉘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효자아이템의 판매전략을 짤 것이기에 (수동 상품 설정)으로 골랐습니다.

그 다음에는 바로 밑에 광고를 하려고 하는 상품들을 수동으로 넣어주셔서 진행하면 됩니다.  그 다음!!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그리고 나서 상세 설정 - 매출 최적화 광고를 함으로써 (목표 광고수익률) 이 있는지 그리고 그 퍼센트를 

적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그 목표 광고수익률을 500%로 적었습니다.

여기서 1000% ~ 10000% 이렇게 해버리면 그 상품의 입찰가만 점점 커져서 비용만 많이드니 합리적인 수익률 계산으로

작성해보시면 될꺼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마무리 했으면 두가지의 항목만 마무리로 남습니다!!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여기서 캠페인 중간 정지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그리고 안맞는 것 같은 키워드가 있다면 키워드 제외 항목에 들어가서

따로 제외해서 처리해버리면 됩니다.

 


다 했으니 눌러야겠다...하고 완료를 누르고 넘어간 순간....!!!!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쿠팡 윙 매출최적화 광고 캠페인

갑자기 이렇게 캠페인 검토하라고 나옵니다...상품을 더 추가해서 안했다고...!?
아니 너무 이해가 안되는 것이 쿠팡에는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쿠팡 관계자님!! 이 글이 너무 그렇다고 생각하시다면 댓글에 남기셔서 말씀해주세요!!

셀러들은 진짜 미치고 팔짝뜁니다.

 

하여튼!!

상품을 더 추가하라고 하길래 어짜피 무조건 필수사항이 아니여서 그냥 캠페인 넘겨놨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는 댓글에다가 남기겠습니다.

 

광고 효율은 어떻게 될지 앞으로 계속 잘 지켜봐주세요...>!!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