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낙원의 밤 줄거리 및 총정리 (+ 후기)
이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2021년 4월 9일에 공개한 작품 '낙원의 밤'입니다.
벌써 본 지 1년 6개월가량이 지났지만 다시 봐도 장르가 확고한 '저'로써는 범죄, 느와르, 액션을 좋아해서 다시봐도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영화는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삶의 끝에서 서있는 쓸쓸한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피의 대가는 피로 치러야 한다. 참혹한 비극 앞에서 복수를 선택한 남자, 버림받은 남자, 그리고 제주도로 피신 온 그가 한 여자를 만나는데...)
촬영한 장소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범죄 누아르 영화여서 배경에도 심취했던 것 같습니다 :)
주연 출연진은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으로 볼 때마다 깊이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받아서 배우분들의 연기부터 기대되는 라인업이었습니다.
+ 추가적으로는 배급사는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 러닝타임은 총 2시간 / 만 18세 이상 관람가
이 작품을 맡으신 감독님은 박훈정 감독입니다.
낙원의 밤 등장인물
낙원의 밤 심층 인물 소개
1) 엄태구 - 박태구 역
박태구는 거대 폭력 조직인 북성파의 보스 (도 회장)을 암살 시도하고 북성파에게 쫓기고 있다. 그리고 이 인물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끊임없이 아끼고 다 내어주지만 적들에게는 자비란 없는 냉철함으로 처리해버리는 인물이다.
2) 전여빈 - 재연 역
재연은 어린 시절에 러시아 마피아에 의해서 자신의 가족이 살해되는 모습을 직접 보고 겪은 후 삼촌이라고 하는 '쿠토'에게 키워져서 사격에는 정말 능숙한 인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 인물은 치료할 수 없는 불치병에 걸려서 살아날 가능성 10~20% 확률로 수명이 얼마 남지 않다고 함)
3) 이기영 - 쿠토 역
작품에서는 재연의 삼촌으로 등장하는 인물. 과거 쿠토는 러시아 마피아 밑에서 일하다가 보복을 당한 후 재연의 가족을 모두 죽게 만들어버렸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쿠토는 재연의 가족을 죽인 러시아 마피아들을 모두 죽인 인물입니다.
그리고 재연의 불치병을 미국에 데려가 수술시켜보기 위해서 총기를 밀거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차승원 - 마이사 역
북성파를 이끄는 제 2인자 역할. 도회장이 박태구에게 암살 시도를 당하자 북성파 1인자로 등극한 인물.
마이사는 북성파의 회장인 도 회장을 공격한 박태구를 찾아다니게 된다.
이 인물은 상당히 잔인하면서도 보기완 달리 의리가 있는 모습을 보아하니 약속을 중요시하는듯하게 나옴.
5) 박호산 - 양도수 사장 역
박태구가 있는 조직의 우두머리 역할로 나옴. 박태구와 신뢰관계를 가지고 모든 것을 맡기지만, 자신이 살기 위해서라면 목숨까지도 바치는 부하들을 다 죽여도 죄책감이 1도 없는 양아치로 나옴.
낙원의 밤 줄거리
누나와 조카를 만나기로 한 그날에 불의의 교통사고가 나고 그 둘의 장례식을 치르게 된 '태구'
그날 그 교통사고가 자신을 스카우트하려다가 실패한 북성파의 '도 회장'의 계략이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리고 양 사장의 제안을 받고 도 회장을 암살하기 위해서 이를 갈고 있는 박태구
그는 일을 마치고 양 사장이 말한 대로 여윳돈을 챙기고 함께 제주도로 몸을 피신하기로 한다.
그 이후로 태구는 제주도에서도 블라디보스토크로 도망을 가기 위한 계획은 짠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머물 곳이 없었던 태구는 제주도에 머물고 있는 '쿠토'의 집에서 잠시 몸을 숨기게 되는데
이때 쿠토의 조카인 '재연'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얼마 후에 쿠토가 거래를 자주 하던 조직에 의해서 살해를 당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태구는 바로 그 즉시 재연을 데리고 도망을 치려고 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태구는 자신의 보스인 '양 사장'에게 전화를 걸어서 같이 블라디보스토크로 도망가는 시기를 물어보게 되는데... 이때 태구는 눈치를 챈 걸까!?
태구는 다음날 공항에서 보자는 약속으로 돌리고 슬슬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다음 날, 아침에 '재연'은 태구에게 공항에 가지 말라고 뭔가 느낌이 이상하다고 말리는 재연
하지만 태구는 괜찮다며 빨리 다녀오겠다고 안심시키고 공항으로 발길을 돌리는데...!!
태구는 공항에 가자마자 자신의 부하인지...북성파의 도회장 쪽 부하들인지 모르는 상태로 미친듯이 도망치면서 생각하고 있다. 과연 자신의 보스인 양사장의 부하들일까!? 혹은 북성파의 도 회장의 부하들일까!?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넷플릭스 낙원의 밤을 보러 오시면 됩니다 :)
넷플릭스 낙원의 밤 줄거리 및 총정리 마무리 :)
사실 처음 볼 때에는 다른 누아르, 범죄, 액션 영화가 크게 다를 것이 없구나... 하면서 보다가 인물들의 자세한 삶의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보다 보니 2번째, 3번째 봤을 때가 더 재미있게 빠져서 본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자 여러분들 이제는 넷플릭스 낙원의 밤이 궁금하시면 풀영상으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뭐 받는 거 없으니 오해 마십시오!)
여기서 넷플릭스 낙원의 밤 줄거리 및 총정리를 마무리하며 마치겠습니다.
사진 출처: 낙원의 밤 : 네이버 영화